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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안내

탑플러스교육원에서는 원할한 교육 운영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수강, 증명서 발급 등과 관련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 · 이용을 하고자 합니다.
다음 사항에 대해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 여부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 이 약관은 "탑플러스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강좌, 소스 및 정보 등(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을 이용함에 있어서, 교육원과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아이디(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2. '비밀번호'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3. '기본회원'이란 본 약관을 읽고,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 가입을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 4. '정회원'이란 기본회원 중 탑플러스교육원사이트의 강좌신청을 클릭하여 결재가 완료된 회원을 말합니다.
  • 5. '기본서비스'란 기본회원이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6. '고급서비스'란 정회원이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의 하단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또한 본 약관은 위 1의 과정과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 내용을 알리므로서 효력이 발생하고, 회원가입 시 "위의 가입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함으로서, 회원은 본 약관을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교육원은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된 내용은 위 1, 2의 과정을 통하여 회원 약관으로써 효력을 가집니다.
  • 4. 본 약관의 과정을 통하여 공시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을 탈퇴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계속적인 서비스를 받으신다면 약관에 동의 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이용방법을 따릅니다.
  • 제 2 장 회원의 권리와 의무

    제 5조 회원의 의무

    •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 가입한 모든 회원은 다음과 같은 의무를 가집니다.
    • 1. 회원정보에는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 특히,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형사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 2. 타인을 존중하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 3. 네티켓을 준수하며,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사회 윤리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지 않습니다.
    • 5.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회원약관 및 이용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제 6조 회원 강제 해지 사유

    • 회원 중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차후 가입시 재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1. 위 제5조의 '회원의 의무'를 고의적으로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를 고의적으로 운영에 방해를 주었을 경우
    • 3. 허위 광고 게시, 허위 사실 유포 등 고의적으로 타인을 기만했을 경우
    • 4.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자격을 취득한 행위가 밝혀진 경우
    • 5. 타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경우
    • 6. 기타 교육원에서 회원으로서 인정할 수 없는 정도의 행위를 한 경우

    제 7조 회원가입 부적격 사유

    •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작성되었으며, 2013년 2월 18일부터 시행되는 온라인상의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 금지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중 앞 6자리만 등록합니다. 그러므로 주민등록번호를 발급받지 못하는 사용자의 경우는 원칙적으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1. 한국국적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
    • 2. 법인으로 등록하려는 경우
    • 3. 기존 회원 중 회원 강제 해지 사유에 해당하여 회원 자격을 박탈당한 경우
    • 4. 만 14세 미만 어린이로서 법정대리인의 승낙을 얻지 못하는 경우
    • 5.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제 8조 신규회원 가입 방법

    • 최초 가입을 하려는 이용자에게 해당됩니다. 회원가입 부적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용자에 한하여 신규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신규 회원가입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메뉴를 선택하면서 이루어집니다.

    제 9조 회원의 권리

    •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은 등급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집니다. 최초 가입시에는 기본회원의 권리를 가집니다.
    • 1. 모든 회원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회원의 경우는 고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모든 회원은 교육원에 대하여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3. 무료회원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 왼쪽에 있는 유료전환메뉴를 이용하여 정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일정액의 이용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 4. 기타 회원의 권리는 이용방법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 10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 회원은 언제든지 정상적인 해지 절차를 밟아서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교육원은 보유 중인 개인정보를 신속히 파기하며, 다음의 사항을 따릅니다.
    • 1. 정회원 인증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도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보유하고 있던 정회원 기간에 대한 정보도 개인 정보화 함께 파기합니다.
    • 2. 교육원은 정회원의 탈퇴에 대해 남아있는 정회원기간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교육원의 역할

    제 11조 교육원의 의무

    • 교육원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회원이 된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가집니다.
    • 1. 교육원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 대한 운영자 및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다합니다.
    • 2. 교육원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1년 365일,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합니다.
    • 3. 교육원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의 원활한 관리를 위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4. 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명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제 12조 게시물 관리

    • 회원을 탈퇴하더라도 교육원은 탈퇴한 회원이 작성했던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 교육원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서 회원들의 게시물을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생할 경우 임의로 삭제, 수정, 이동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1.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2. 게시물에 대해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지적이 있을 경우
    • 3. 욕설, 음담패설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 4.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가 아닌 타인의 개인정보를 공개하는 경우 단, 정보 공개의 대상이 누구나
    • 5. 상용 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 등을 올리는 경우
    • 6. 기타 교육원이 판단하여 게시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제 4 장 서비스 관리

    제 13조 제공 서비스의 구분

    •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 등급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달라집니다..
    • 1.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오픈강좌'와 '커뮤니티'에 대한 읽기 권한이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2. 기본서비스는 기본회원이 로그인 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위 1의 서비스에 추가로, 의 한줄 글쓰기와, 커뮤니티의 공지사항을 제외한 부분에 쓰기 권한이 있습니다. 또한 회원간의 쪽지 보내기가 가능하며, 회원 탈퇴도 가능합니다.
    • 3. 고급서비스는 정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기본서비스에 '모든 파워강좌'의 읽기 권한, '소스창고'의 다운로드 권한 및 한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제한

    •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강좌 서비스는 온라인에서만 그 유효성을 인정합니다. 만약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강좌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경우, 교육원은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할 의무를 거부합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저작권

    • 정회원에 한하여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는 회원의 임의대로 수정, 사용에 대한 것만을 의미합니다. 소스의 재배포권에 대해서는 엄격히 제한합니다. 다만, 교육원에 대한 피드백을 목적으로 소스파일을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나 교육원 운영자에게 메일 형태로 배포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 권리를 인정합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중단

    • 교육원은 원칙적으로 1년 365일, 1일 24시간 동안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생할 경우 일부 또는 모든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통신 시설의 장애나 전기기반 시설의 장애가 발생할 경우
    • 2. 해킹, 바이러스 등 서버시스템에 위험 사항이 발생 할 경우
    • 3. 전쟁, 수해, 낙뢰, 지진 등의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4. 서버 패치, 업그레이드 등 서버 보안상 필요하다고 인정된 경우
    •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지적이 있을 경우
    • 6. 호스팅 업체에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 7. 기타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를 운영 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제 17조 환불

    • 1. 교육원과 컨텐츠 이용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육원이 이 보다 더 장기의 기간을 이용자에게 부여한 경우에 이용자는 그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1) 계약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계약서를 받은 때보다 컨텐츠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컨텐츠를 공급받거나 컨텐츠의 공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7일 (단, 컨텐츠 이용을 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이용을 한 경우 과정별 환불규정을 적용함)
    • (2) 계약서가 이용자에게 교부되지 않은 경우, 회사의 주소 등이 기재되지 않은 계약서를 교부 받은 경우 또는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 1호의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컨텐츠 이용 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1)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른 컨텐츠가 제공된 경우
    • (2)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 3. 교육원은 컨텐츠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다운로드한 온라인 컨텐츠 또는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컨텐츠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 18조 면책

    •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대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다 하더라도, 이에 대해 교육원은 회원에게 손해배상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교육원에 의해 제작, 작성된 것으로 타 사이트나 책의 내용과 유사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3. 탑플러스교육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교육원에 의해 제작, 작성된 것으로 타 사이트나 책의 내용과 전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회원의 손해배상 요구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8일 부터 시행합니다.
    • 최초공고일자 : 2022년 11월 01일
    • 변경공고일자 : 2023년 10월 11일
    • 시행일자 : 2023년 10월 18일
    • [이전 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탑플러스교육원(이하 '교육원 '이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훈련생 및 임직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시행한다.


제1조(목적) 이 규정은 탑플러스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한다)의 개인정보호호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교육원은 훈련생과 임직원에 대해 다음의 개인정보를 처리한다.

구분 처리항목
훈련생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훈련과정 이수 및 평가에 관한 사항
훈련전담인력 교육원 소정양식의 이력서상의 개인정보, 인사기록카드
훈련승인업무를 위한 학력증명, 자격, 경력사항, 통장사본, 주민등록증 사본 등

제3조(동의서) 교육원은 훈련생과 임직원에 대해 개인정보처리를 위해 다음의 동의서를 징수한다.

구분 개인정보 처리주체 처리항목 비고
훈련생 교육원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별지 1호 서식
산업체담당 교육원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별지 2호 서식
임직원 교육원 개인정보수집활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별지 3호 서식

제4조(훈련생 정보관리) 훈련생의 정보관리 주요 내용은 다음 표와 같다.

[주요 내용]

-훈련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동의를 받아 수집

-주민등록번호는 원칙적으로 수집 금지

-동의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과 불이익을 명시하여 동의

-훈련을 위한 목적 외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

※ 위반 시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 벌금

-법률의 근거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려면 개인정보제공, 이용 동의서에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 등을 명시한 동의서를 작성

-훈련에 관련된 서류는 관련 법률에 따라 3년간 보관할 수 있으나 다른 개인정보와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


제5조(임직원 정보관리) 임직원 정보관리의 주요 내용은 다음 표와 같다.

[주요 내용]

-주민등록번호, 자격 및 경력사항 등은 내부인사 정보이므로 서류로만 관리

-인사·급여를 위한 훈련교사정보는 인사계약과 관련하여 필수적인 내용이므로 수 집시 별도 동의 불필요

-관할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센터에 임직원에 대한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격사항의 신고는 법률에 근거하고 있으므로 별도 제3자 제공 동의 불필요

-임직원이 퇴사하였을 경우 해당 훈련과정의 법정보존기간(1년) 이후 폐기


제6조(홈페이지 회원 정보관리) 홈페이지 회원 정보관리의 주요내용은 다음 표와 같다.

[주요 내용]

-훈련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동의 받아 수집

-주민등록번호는 원칙적으로 수집을 금지

-필수정보(성명, ID, 비밀번호 등)와 선택정보를 구분하고 선택정보는 동의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과 선택정보 미 입력시 불이익(훈련과정 신청 및 입학안내, 취업지원, 교육원소식 안내 수신불가 등)을 명시하여 동의

-우리 교육원 훈련과정 안내도 홍보이므로 별도로 명시하여 동의


제7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교육원은 훈련생 및 임직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보유와 이용기간 및 법령이 정한 처리방법과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보유하여야 한다.

②훈련생과 임직원의 개인정보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다.

구분 용도
훈련생 개인정보 : 개인정보 파기 요청 시까지

훈련과정 개인별 평가자료 등 : 법정보존기간까지(3년)
임직원 퇴직 후 1년

제9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지 아니한다.


제10조(훈련생 및 임직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탑플러스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훈련생 및 임직원은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3. 삭제요구

②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여야 한다.

③훈련생 및 임직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육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④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훈련생 및 임직원 등 정보주체가 직접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다.


제11조(개인정보의 파기방법)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구분 용도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임직원 전자파일 로우레벨 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 파기
종이문서 분쇄기로 분쇄 및 소각

제12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교육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 표와 같은 조치를 시행한다.

구분 용도
관리적 조치 내부 관리계획 수립·시행
별지 4호 서식 개인정보보호 관리대장
정보보호 관리자 개인정보보호교육 실시(한국인터넷진흥원)
전 임직원 정기적 교육 실시
기술적 조치 전임직원 개인용 PC 패스워드

개인정보보호 해당 문서철 보관 및 시건장치
문서파쇄기를 활용 보존기한 지난 종이문서 파쇄

제13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교육원은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훈련생 및 임직원의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리자를 다음 표와 같이 지정한다.

구분 직위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원장 062-351-0922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8일 부터 시행합니다.
  • 최초공고일자 : 2022년 11월 01일
  • 변경공고일자 : 2023년 10월 11일
  • 시행일자 : 2023년 10월 18일
  •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수강확인 문자발송

훈련생에게 SMS(문자) 등을 발송하여 훈련수강과 관련된 사실관계 확인을 통해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훈련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마케팅 동의안내

탑플러스교육원 내 홍보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에 동의합니다.
(단, 교육과 관련된 필수 과정 정보, 주요 공지사항, 안내 등은 수신 동의 여부에 관계없이 자동 발송됩니다.)